요즘 유행하는 주식투자는 국내주식 뿐 아니라 해외주식도 붐이다.
넘쳐나는 유동성에 집값이 오르고 정부에서는 부동산을 규제하니 시중의 자금들이 주식에 들어갔고 미국 달러의 약세로 외국인 자본이 국내 시장에 많이 유입되었다.

국내주식은 20여년간 투자해본 결과 잃지는 않았으나 만족할수는 없는 투자였다. 미국주식에 비해 상태적 박탈감이 들 즈음 국내에서도 투자할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국내주식으로 돈이 묶여 있어서 난감했다.

하지만 적은 돈으로도 미국주식을 투자할수있는 소수점거래가 있다는 정보를 본뒤 한투에서 운영중인 미니스탁을 알게 되었다

카카오뱅크내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나 그냥 어플을 깔고 투자했다


거래단위는 1000원으로 별도의 환전없이 바로 투자가 가능하다. 나는 한투에 계좌가 있어서 어플로 했지만 카카오뱅크와도 연동되고 이벤트로 넷플릭스주식을 1000원 받았다.

시작은 8월경이었고 4개월이 지난 현재 투자금액이다

처음엔 종목을 선정하는데 여러가지 책도 읽고 유튜브도 참고 하며 배당도 챙기고 성장도 잘되는 종목을 나름 노력을 기울여 선택하였다. 10종목에서 가감을 거쳐 현재는 14종목이다.


잘나가는 기술주가 대부분이고 나름 가치주와 성장주도 넣어봤다

분기별로 배당을 주는 주식들도 있어서 금액은 적지만 뿌듯하다


지금 투자금액은 미미하지만 언젠가 먼훗날 흐뭇하게 바라보며 웃음짓길 기도한다





+ Recent posts